경기도한의사회(이하 ‘협회’라 함)는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, 『개인정보보호법』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협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,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4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
5.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
6.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
7.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행사 방법
8.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/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9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10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11.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
1.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
협회는 의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관리와 근로기준법 및 관련법령에 따른 직원의 인사관리, 노무관리, 급여관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.
개인정보 수집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, 선택항목은 제공하지 않더라도 제한을 가하지 않습니다. 단, 선택항목으로 수집되어 제공되는 서비스는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.
□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1) 회원의 개인정보
[필수항목]
가. 면허정보(면허번호, 면허취득일)
나. 인적사항(성명(한글,한자,영문), 생년월일, 핸드폰번호, 이메일주소, 자택주소, 자택전화)
다. 소속관련(소속지부, 소속분회, 개원일자)
라. 근무처정보(근무처명, 직위, 주소, 전화번호, 팩스번호, 현황, 홈페이지)
마. 학력사항(출신중, 고, 대, 대학원, 학위정보)
바. 전문의 관련 정보(전공과목, 자격증 발행일)
사. 타면허(의료관계 면허 관련 사항)
아. 경력사항(기간, 근무처, 직위, 소재지)
[선택항목]
가. 인적사항(본적, 혈액형, 종교, 취미, 결혼유무, 군 관련사항)
나. 타면허(비의료관계 타 면허 관련 사항)
[홈페이지 사용 시 수집항목]
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정보 [필수항목], [선택항목]과 ID와 Password를 수집합니다. 또한,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됩니다.
가. 접속로그(일시, IP address, 웹브라우저 정보 등)
나. 서비스 이용기록 등
다. 쿠키
2) 직원의 개인정보
[필수항목]
가. 인적사항(성명(한글,한자,영문), 주민등록번호, 생년월일, 본적, 핸드폰번호, 혈액형, 가족관계, 자택주소, 자택전화, 건강검진 기록)
나. 학력사항(출신중, 고, 대, 대학원 정보, 학위정보)
다. 자격사항(보유 자격증 종류, 취득일, 발행기관)
라. 경력사항(기간, 근무처, 직위, 소재지)
[홈페이지 사용 시 수집항목]
서비스 이용을 위해 직원정보 [필수항목], [선택항목]과 ID와 Password를 수집합니다. 또한,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됩니다.
가. 접속로그(일시, IP address, 웹브라우저 정보 등)
나. 서비스 이용기록 등
다. 쿠키
□ 개인정보 수집방법
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집합니다.
- 홈페이지, 서면양식, 팩스, 전화, 이메일, 기타 이에 준하는 방법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
협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회원 및 직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공지 및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.
□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
의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 관리 업무, 보수교육 실시 업무, 전문의 자격시험 관련 업무,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받은 협회 정관에 따른 업무
□ 직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
근로기준법 및 관련법령에 따른 인사관리, 노무관리, 급여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협회는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□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
협회는 의료법 제28조에 따라 설립된 한의사의 단체로서 회원이 한의사의 면허를 유지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.
□ 직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
협회 직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동안 관리하며, 퇴사 후에는 필수항목을 제외한 일체의 정보를 폐기합니다.
4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
협회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정보를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□ 파기절차
회원과 직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,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.
□ 파기방법
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5.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
협회는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단, 아래의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 제공시 제공범위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책임 하에 정보제공요구 기관별로 그 제공범위를 달리 할 수 있으며, 제공형태는 출력된 인쇄물로 한정하되, 필요시 파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
1) 회원
① 의료법등 관련법령에 따른 사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
②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③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된 협회 정관에 따른 회원관리 및 목적사업 수행에 필요한 경우
2) 직원
① 근로기준법, 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법령에 따른 사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
②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③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된 협회 정관에 따른 목적사업 수행에 필요한 경우
6.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
협회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,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.
협회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관리업체 – 카페24 / www.cafe24.com
7.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행사 방법
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제출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고,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요구서를 제출하여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